본문 바로가기

IT정보

ico 만들기 사이트 (파비콘 파일 변환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파비콘을 넣기 위해 이미지를 ico 파일로 변환해보았습니다.

 

고흐의 해바라기 이미지를 ico 파일로 만들어서 파비콘으로 넣어보았어요.

 

기본 티스토리 파비콘 보다 훨씬 맘에 드네요. ^_^

 

 

ico 파일을 만드려면 일반적으로는 쉽지 않지만, 무료 파비콘 파일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면 간단합니다.

 

ico 만들기 사이트가 궁금하시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ico 만들기 사이트 소개

icon 만들기 쉽게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파비콘 파일 변환 방법) 

 

인터넷 찾아보면 파비콘 파일을 만들어주는 무료 사이트가 여러 개가 나오는데 저는 여기가 젤 나은 것 같더라고요.

 

 

https://convertico.com/

 

converticon.com 사이트는 png 파일을 ico 파일로 무료 변환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실제로 제가 써보니 icon 파일 만들기를 쉽게 할 수 있어서 아주 만족했습니다. 이후에도 종종 쓰고 있어요.

 

ico 만들기 사이트 사용법

 

 

 

이 부분에 png 파일을 드래그해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후 변환이 완료될때까지 몇초 정도 기다리면 ico 만들기가 끝납니다.

 

몇 초만 지나면 이렇게 오른쪽에 변환된 파일 이미지와 용량이 뜹니다.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ico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어요.

 

이렇게 파비콘용 ico 파일 변환 끝!  정말 간단하죠? 

 

(참고로 jpg는 업로드 못하니까 확장자가 png가 맞는지 확인후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ico 만들기 사이트 용량 줄이기

기본 설정된 사이즈는 용량이 너무 클 수도 있어요. 티스토리 파비콘 설정할 때는 용량 제한이 있어서 너무 큰 ico 파일을 업로드가 안 되더라구요.

 

이럴 때는 아이콘 레이어 사이즈를 설정해서 용량을 줄이시면 됩니다.

위에 빨간 색 네모칸 친 부분이 아이콘 사이즈를 설정할 수 있는 버튼이에요. 클릭하면 사이즈 선택 가능한 체크박스들이 쭉 나옵니다. 너무 큰 용량 몇개 선택 해제하면 용량이 확줄어요.

 

저는 위와 같이 4개 정도만 선택했어요. 그랬더니 용량이 확 줄었어요. 용량 제한에 걸린다면 위와 같이 사이즈 조절을 해주시면 됩니다.

 

ico 만들기 사이트 결론

 

ico 만들기 사이트 converticon.com 사용하기 파비콘 이미지 만들기가 정말 간단하죠?

 

이제 네이버에서 웹사이트 검색 시 검색 영역이 파비콘 아이콘이 노출돼요.

 

이전에는 웹사이트 검색할 때 파비콘 아이콘이 표시 되지 않았기 때문에 별로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표시되니 저와 같은 티스토리 블로그도 기왕이면 고유한 파비콘 이미지로 바꿔주는 편이 좋을 것 같네요.

 

(아무래도 티스토리 블로그의 기본 T 아이콘은 식상하잖아요?)

 

이상으로 icon 만들기 사이트 정보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되는 정보이길 바랍니다.